THE NEWSLETTER
 
 
RISS/KOCW 통합뉴스레터 2015년 7월29일 수요일
 
 
 
 
 
[뉴스레터 3호] 외국어 공부 RISS 바로가기
 
 
스마트폰을 활용한 어휘학습유형이 대학생 영어 학습자의 어휘학습 능력과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박주연
스마트폰이 지닌 여러 기능들과 교육적 활용 가능성에 주목하여 인터넷 접속,음성 메시지,짧은 문자메시지(SMS),사진,비디오 촬영 등의 다양한 기능과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스마트폰을 어휘 학습에 활용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이 모색되고 있다.대표적인 예로,Thornton과 Houser(2005)는 44명의 일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정 분량의 어휘를 학습자들에게 모바일 메일로 전송하는 실험을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학습자들의 71%가 모바일로 학습 자료를 받고 싶어 했으며, 93%가 이 교육방법이 효과적이었다고 판단하였다.즉,모바일을 활용한 어휘학습이 실제로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자들에게 학습의 기회와 함께 학습에 대한 흥미까지 줄 수 있는 어휘학습도구임을 밝힌 것이다.또한 교육의 효과성을 입증 받고 있는 스마트폰을 영어 교육에 도입하기 위한 여러 노력의 일환으로 각종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이 만들어지고 있는데,그 중에서도 학습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지속시켜줄 수 있는데 효과적인 게임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바로가기
 

미치코 씨, 영어를 다시 시작하다 :
be동사에서 주저앉은 당신에게

영어 학습서와 마스다 미리 표 공감 만화의 만남! 초등학교 때, 늦어봤자 중학교 때 시작했는데 놀라울 정도로 아는..

바로가기

실용 영문법 백과사전

영문법 책의 차별화 선언! 이 책은 영문법을 포함해 영어 구문/표현, 어휘, 발음, 문화 등 영어 규칙에 관한 모든 내..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강의 KOCW 바로가기
 
영어발음법  
스타트 일본어

스타트 일본어

외국어 학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발음 및 문법적 내용을..

바로가기
중국어1

중국어1

중국어에 관심이 있지만 미처 접할 기회를 갖지 못한 분들..

바로가기
독일어 입문

독일어 입문

이 강의는 독일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코스..

바로가기
영어발음법 | 울산대학교 | 심민수
영어발음에 관한 이론적인 내용을 설명한 뒤 수업시간에 충분히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본 강의는 학생들이 영어발음의 기초적인 이론을 습득하여 자연스런 영어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한국어 및 영어의 소리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둔다.
바로가기
 
 
RI양과 KO군의 콜라보
 
 

본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2015년 7월 28일을 기준으로 회원님의 RISS웹진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회원님께서 수신 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본 메일은 발신전용 메일로 회신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