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차 | 내용 |
1주차 | 문화 컨텐츠의 꽃 게임의 세대 통합적 이해 |
2주차 | 게임의 시작과 변천사 |
3주차 | 장르별, 세대별로 즐길 수 있는 게임소개 |
4주차 |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
5주차 | e-스포츠와 프로게이머 |
6주차 | 아동발달과 게임 |
7주차 | 청소년문화와 게임 |
8주차 | 아동과 청소년에 미치는 게임의 부정적 영향 |
9주차 | 게임을 활용한 문제개입 |
10주차 | 성인발달과 게임 |
11주차 | 성인발달에 미치는 게임의 영향 |
12주차 | 노인발달과 게임 |
13주차 | 노인과 게임, 게임의 제작과정 |
14주차 | 진정한 문화컨텐즈의 꽃, 게임산업의 방향 |